열세 살까지 꼭 알아야 할 35가지 일본

이선경, 이호영 / 썬더키즈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핵심을 꿰뚫는 질문으로
일본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는 책

일본은 지리상 우리나라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고대시대부터 지금까지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친밀한 관계를 맺기도 하고 때로는 침략하고 싸우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수십 년 동안이나 지배 관계 속에 있기도 했지요.
역사적으로 지금까지 풀지 못한 앙금 때문인지 몰라도,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이라 하면 다짜고짜 부정적인 감정을 대놓고 드러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반대로 역사에서 있었던 일들을 제대로 알려고 하지 않은 채, 무조건 현재 일본의 일부에서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일본에서 행해지는 일들 자체를 무분별하게 긍정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이러한 모습들은 일본과 한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나 그 미래 속에서 숨 쉴 우리 어린이들에게 좋지 않겠지요.
『열세 살까지 꼭 알아야 할 35가지 일본』은 어린이들이 일본에 대해 궁금해 할 법할 질문들 중에서 문화, 사회, 역사, 정치 분야에서 현재 아주 중요하게 다루는 주제 35가지만 뽑았습니다.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주제라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써서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힙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전통 문화인 스모와 온천, 고대부터 이어지는 우리나라와 일본의 역사적 관계, 일제강점기에 있었던 일들과 현재 벌어지는 이슈와의 연관성 등 미래를 열어 가는 우리 어린이들이 꼭 관심 갖고 알아야 할 이야기들을 펼쳐 내고 있습니다. 부모님들도 아이와 이 책을 함께 읽으며, 일본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세요.

일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동안
지식이 차곡차곡 사고력은 쑥쑥

『열세 살까지 꼭 알아야 할 35가지 일본』은 일본에 대한 35가지 질문을 하고, 질문에서 뻗어 나간 주제들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 주면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책입니다. 우선 스시와 만화, 스모, 사무라이, 800만신, 와(和), 재일조선인 등 일본의 문화와 사회를 알아보며 일본인의 행동양식과 뿌리를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고는 고대부터 근세까지 일본의 역사적 사건들을 살펴보면서 우리나라와의 연관성을 되짚어 볼 수 있게 합니다. 근대부터 현재까지는 일본에서 일으킨 전쟁과 그로 인해 벌어진 강제징용, 생체실험, 가미카제와 같은 잔혹한 참상 등을 핵심만 담아 쉽게 이야기함으로서 현재 독도 소유권 주장, 러시아 및 중국과의 영토 분쟁, 야스쿠니 신사 참배 논란 등이 왜 문제가 되는지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책 곳곳에 담긴 그림은 이야기의 핵심을 유쾌한 한 장면으로 그려 내어,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잃지 않고 책을 재미있게 읽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열세 살까지 꼭 알아야 할 35가지 일본』을 읽는 동안 우리 아이들은 일본에 대한 지식도 착착 쌓고 세상을 균형 있게 볼 수 있는 감각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b>
저자 소개 - 이선경

예능 프로그램의 대본을 쓰는 현역 방송작가입니다. TV를 실컷 보고 싶어 방송작가가 되었고, 좋아하는 책 또한 평생 옆구리에 끼고 살고 싶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현재는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의 매력에 빠져 ‘JY 스토리텔링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어린이책을 기획 중입니다.
쓴 책으로는 『세상을 움직이는 소년 소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