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그런대로 안녕하네

지찬 / 들녘
택배배송3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인류 최고의 고전의 세계와의 만남!

서양 기독교 문화 이전에 꽃 피웠던 그리스 신화는 단순한 신화였다기보다 서양 문화의 원천(源泉)이자 종교이며 문학이었다. 그리스 신화의 대부분은 신들의 자손인 영웅들의 이야기로, 매우 다채롭게 꾸며져 있다. 이러한 신화는 이미 선사시대에 형성되었다. BC 3000년 이래 지중해에는 크레타 섬을 중심으로 하는 크레타 문명이 있었는데, 이것이 마침내 커다란 세력이 되어 고대 그리스 본토에 정착되었고, 상상의 날개가 되어 로마 및 전 유럽으로 퍼져나갔다.
그리고 21세기인 오늘 날 우리에게 놀라움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은 고대 로마의 시인 오비디우스의 『변신 이야기』를 토대로 꾸며진『그리스 신화』이야기이다. 『변신 이야기』는 세련된 감각과 풍부하고 아름다운 표현으로 르네상스 시대에 널리 읽힌 서사시였다. 또 고대 그리스 시인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오디세이』와 함께 최고의 문학작품이자 고전으로, 미술과 문학은 물론 과학기술 용어에 이르기까지 서양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그리스 신화를 찬양했던 르네상스 화가들 및 그 이후 미술사 장르에 해당되는 화가들의 주옥같은 명화를 위주로 하여 101가지 카테고리와 명화를 나열하여 보다 신화를 쉽고 이해가 빠르도록 꾸며졌다.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그리스 신화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저자 소개 - 지찬스님

동국대 선학과 졸업.
육군병장 만기 제대.
대한 불교 조계종 출가 후 국내 선원 수선안거 및 미얀마, 태국 수행처 정진.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만화창작 수료 후 만화 시작.
제23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 부문 최우수상.
뜻한 바 있어 승가에 몸담았지만, 인연 따라 흘러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