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문학 속 한마디 말의 힘 말꺼리

이선종 / 아이템하우스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한 권으로 배우는 고전 문학

한 권의 책은 우리 삶에 큰 힘을 발휘한다. 오히려 여러 사람의 위로보다 한 권의 책이 용기와 위로를 줄 수 있다. 이처럼 우리 삶에 큰 영향을 주는 책 중에서도 특히 ‘고전(古典)’의 힘은 강력하다. 그런데 고전을 읽으면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가장 읽히지 않는 책이기도 하다. 고전이란,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널리 읽히고 모범이 될 만한 문학이나 예술 작품을 말한다.
오랜 세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온 고전 문학은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우리의 삶에 깊숙이 스며들어 있다.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고전이지만, 그 시대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토대로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인류의 과거를 이해하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를 파악하며, 앞으로 살아가야 할 미래를 그려내기 위해서 반드시 고전 문학을 읽어야 한다.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고전의 주제를 한마디로 축약하면 ‘어떻게 살 것인가’로 귀착된다. 동서고금의 모든 작가는 결국, 이 주제를 전하기 위해 글을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작가가 나름대로 ‘더 나은 삶’을 위해 조언했으며, 작품을 통해 삶에 관한 지혜를 전했다. 이 책에서는 고대 문학가 호메로스(Homeros)의 《오디세이아》부터 19세기 프랑스 문호 에밀 졸라(Emile Zola)의 《목로주점》까지 문학, 철학, 역사 분야의 대표적인 서양 고전들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시대를 초월한 진리와 지혜가 담긴 고전들을 엄선하여 ‘한마디’라는 형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물론 방대한 내용의 고전들을 단 몇 페이지에 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고전이 쓰인 배경과 작가의 의도, 작중 인물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수록하여 어렵다고 생각했던 고전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누구나 ‘한마디’ 문학으로 서양 대표 고전을 새롭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저자 소개 - 이선종

충남 부여 출생. 도서출판 정음사 편집장을 역임하였고 재직 시 마르 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등의 세계문학전집과 고 대사 왜곡의 진원지로 지목된 《일본서기》를 기획·책임 편집하여 세 간의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기획 및 책임 편집하여 세간에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지금까지 인문고전, 문학, 철학, 경제경영 등 다양 한 분야의 양서들을 기획 및 집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그대 다 시 행복해질 수 있다면》, 《너희는 세상을 이렇게 살아라》, 《시집에는 친정엄마가 없다》 등 20여 권이 있고, 번역서로는 《머피의 100가지 성공 법칙》, 《마음만 먹으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승리의 길은 열린다》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