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실험실 죽순이가 될 수밖에

도열실 / 미래북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매일매일 눈물바람 매운불맛 대학원 생활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성장하는 법을 터득하기까지
쉽지 않아 더 의미 있는 대학원 생활의 모든 것
『 그렇다면 실험실 죽순이가 될 수밖에 』

지금 대학원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생존백서. 이 책은 매일 밤 대학원 생활을 때려치울까 말까를 고민하던 나날을 견디고, 남보다 5번 더, 5배 더 노력하는 삶을 살며 일궈낸, 엄청난 변화와 성장을 담은 스토리다. 실수 연발 왕초보 1년 차 대학원생에서 4년 뒤 실험실 최초의 여자 박사가 되기까지 그 눈물겨운 과정을 하나하나 돌아보며, 100이면 100까지 모든 노력을 쏟아부었던 값진 경험을 되새긴다.
‘나만 뒤처지는 것 같아’, ‘대학원에서 시간낭비만 하는 거면 어떡하지?’ 거듭되는 실패 속에서 방황하기도 했지만, 나의 부족한 점을 받아들이자 비로소 ‘실패는 실패가 아니라 되어가는 과정일 뿐’이라는 깨달음이 찾아왔다. 누구나 삶의 어느 시점에 이르면 돌파하느냐, 주저앉느냐를 선택해야 할 순간이 온다. 그때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오늘 하루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내며 이겨낸 경험은 평생의 힘이 되어준다.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일깨우고, 그를 통해 더욱 빛나는 삶을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 도열실

어렸을 때부터 호기심 많고 꿈 많은 아이였지만,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포기한 꿈들이 참 많았다. 난생처음 가슴이 시키는 대로, 우물 안 개구리 생활을 벗어나기 위해 떠난 영국 교환학생 과정에서, 깊이 공부해보고 싶다는 동기부여를 받은 이후 포항공대 대학원 석·박사 통합과정에 입학했다. 드라마에서 보던 꿈과 낭만이 가득한 생활을 예상했으나 수많은 시련과 좌절이 기다리고 있었다. 눈치, 실력, 체력 모두 부족한 왕초보 대학원생으로 실패를 반복하며 각고의 노력을 쌓은 끝에, 4년 반 만에 SCI 등재지에 제1저자로 논문 3편을 발표하고, 실험실 동기와 나란히 ‘실험실 최초의 여자 박사’로 졸업했다.
이 책은 매일 밤 대학원 생활을 때려치울까 말까를 고민하던 나날을 견디고, 남보다 5번 더, 5배 더 노력하는 삶을 살며 일궈낸, 엄청난 변화와 성장을 담은 스토리다.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에는 LG화학 연구소에서 8여 년을 일하고, 지금은 워킹맘으로서 브런치 작가,〈우먼센스〉케이퀸 전속모델로 뽑히는 등 쉼 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