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전사, 마법사, 연인

로버트 무어, 더글러스 질레트 / 파람북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칼 융의 이론을 심화시킨 성숙한 남성의 네 가지 원형
변화와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 심리 가이드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성숙한 남성이 된다는 것에 대한 심리학적, 철학적 통찰!

‘오늘날 남성의 힘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왜 미성숙하고 무기력한 채 방황하고 있는가?’ ‘가부장적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회질서를 위협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답하기 위해 씌어졌다.
정신분석학자 로버트 무어와 신화학자인 더글러스 질레트는 현대의 방황하는 남성들을 분석하며, 그들이 아직 ‘소년’에 머물러 있다고 진단한다. 나이만 늘어나고 몸집만 커진 채 그들은 미성숙한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이다. 어째서인가? 누구도 그들을 진정한 어른이 되는 길로 이끌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역할을 맡아야 할 어른이 이 매우 희귀한 존재가 되어버린 세상이다.
고대사회 또는 부족사회의 전통이 유지되어 온 지역에서는 집단의 원로가 소년들을 남성으로 이끌어주는 ‘입문의식’이 존재했다. 하지만 현대의 산업 문명은 그것을 철저히 분쇄해버렸다. ‘진짜 사나이’로 거듭나야 하는 무거운 과제는 이제 외로운 사내의 어깨에 온전히 지워져 있다. 무어와 질레트는 광야에 내던져진 오늘날의 남성들에 대해 탁월하게 진단하지만, 단지 진단으로만 그치지 않는다. 남자들을 성숙한 남성성으로 인도할 상세한 가이드까지 제시한다. 남성들이 추구할 역할 모델은 무엇인지, 그 모델에 가 닿을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자신을 알고 싶은 남자,
남자를 알고 싶은 여자,
‘영원한 소년’의 부모를 위한 책!

저자들은 정신분석학의 대가 칼 융의 원형이론, 그에 따른 역할 모델, 또 그림자라는 미성숙 단계를 설명하며, 긍정적인 남성성을 넷으로 분류한다. 권력을 상징하는 왕, 진취성을 상징하는 전사, 지적 탐구심을 상징하는 마법사, 관계성을 상징하는 연인이 그것이다. 저자들은 남성들이 이런 긍정적인 성향들을 어떻게 쟁취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로 떠올라 30년 이상 그 영향력을 유지하며 현대의 남성 심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성숙한 남성이 된다는 것에 대한 심오하면서도 명쾌한 심리학적 철학적 통찰이 현재에도 그 가치를 인정받는 중이다. 지금도 여전히 아마존 북 리뷰와 SNS 상에서 이 책과 관련한 토론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오늘날 남성의 문제는 남성만의 문제가 아니다. 가정과 사회의 문제이며 곧 여성들의 문제이기도 하다. 가부장제를 극복하고 변화와 성장을 추구하려는 남성, 새로운 남성서사에 목마른 여성, 성숙과 조화라는 시대사적 임무에 깊고 흥미로운 통찰을 얻고 싶은 남녀 모두의 필독서이다.

저자 소개 - 로버트 무어

칼 융을 계승하는 미국의 정신분석학자로, 시카고 신학대학의 종신교수를 지냈다. 심리학과 영성에 대해 많은 책을 썼으며, 심리치료와 심리분석에 관하여 활발한 강연 활동을 벌였다.
정신분석치료와 심리상담의 권위자로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진 그의 연구는 특히 남성심리학에서 대중적인 명성을 쌓았으며, 《왕, 전사, 마법사, 연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고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이 책은 인류의 집단무의식에 위치한 원형 심리의 역동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