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쓸모 있는 초등 어린이 한국사

박훈 / 춤추는고래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한국사는 우리의 과거이고 현재이자 미래입니다.

그동안 먼저 출간된 많은 한국사의 책들에서는 한정된 책의 분량에서 많은 양의 역사를 다루려다 보니 사건을 이해하고 흐름을 잡기보다는 핵심적인 사건만 다루어 건너뛰기를 반복 하여 어린 학생들은 과거와 현재를 구분하는 것도 어려워하고 역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역사 속 사건을 자세하게 나열하며 시대별 인물들의 이야기를 재미와 흥미로 유도하여서 한국사 이해를 높이는데 노력을 하였습니다.
글로벌화된 세계 산업시대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 조상들의 역사적 배경과 삶의 과정을 학습하고 노력하여야 미래 세상의 주인공으로서 꿈을 완성해 가며 또 한 페이지의 새로운 역사적인 장을 만들어가는 주인공이 되어 가는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과거의 사실을 역사의 전부라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역사가 현재의 사회 속에서 어떠한 기능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과거의 역사를 통해 현재 삶과 위치를 판단하고 미래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역사를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연구대상의 선택과 접근 방법은 역사를 만드는데 있어 큰 영향을 끼치게 되고, 동시에 현재의 삶 속에 일정한 과제를 부과하게 되므로 우리 친구들은 열린 사고와 역사적 진실을 배경으로 현재와 미래에 미칠 영향을 통찰하고 학습하여 올바른 판단을 가지고 역사적 인식을 가져야겠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범 유행 사태에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성공적으로 대처를 잘 해내고 있다는 의미로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행정부에서 용어의 정의를 K-방역이라 하여 전 국민 건강보험제도를 통한 국민의 안전을 전 세계에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런 과정과 행동들이 향후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역사의 한 부분이 될 것이기에 우리나라 정부는 바이러스 방역의 정책을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국민은 과거의 조상으로부터 지금의 우리들까지 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들의 미래 사람들도 똑같은 방법으로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고 역사를 만들어 갈 것을 확신하기에 우리 어린 친구들이 역사인식을 바로하고 미래 세상에서도 역사의 주인공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저자 소개 - 박훈

박훈 선생님은 그동안 한국역사 서양역사 세계역사를 집필 하였습니다. 역사에 관심을 갖고 연구 활동을 하면서 초등학생 여러분들이 재미있고 알기 쉬운 방법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학습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책을 발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 여러분들에게 바른 역사인식을 심어드리고 여러분들의 발전과 민족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은이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