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한 번은 손자병법

우순링 / 이터
택배배송5영업일 이내
할인가 무료신청 (단, 배송비 4,000원)
※북코캐시 무통장 충전시 3% 추가 적립해드립니다.


“손자병법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은 인생이 다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통하는 《손자병법》의 지혜!

이 책에서는 《손자병법》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떻게 승리를 만들어가야 하는지 알려준다. 《손자병법》에는 가치 있는 사고방식들이 가득하고, 적용 가능한 원리들이 무수히 많다. 중국문학과 역사에 정통하며, 사상에도 통달한 저자는 고전의 지식을 현대 사회현상과 결합시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손자병법》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은 인생이 다르다. 이 책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기 한계를 뛰어넘어 불가능을 가능으로 변화시키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손자병법》의 원리를 따라 하다 보면 자신을 넘어설 수 있으며, 자신이라는 한계를 벗어날 수 있다. 빅데이터가 대세가 된 오늘날, 손자의 개념은 아직도 매우 현대적이며 조금도 구시대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다. 특히 인간의 이성, 수양과 사람을 대할 때 반드시 필요한 도량과 기개 등에 대해 시종일관 매의 눈빛을 번뜩이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통하는 《손자병법》의 지혜를 이 한 권의 책으로 충분히 배울 수 있다.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무대를 창조하고 운명을 개척하도록 우리를 사색의 세계로 인도하는 이 책은 사회학, 인생철학, 기업 관리학과 연계되어 성공적인 인생 처세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동시에 기업의 블루오션 전략 건설,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필독서다.
모든 문제 해결의 바이블 《손자병법》을
현대인의 삶의 각도에서 해설한 책!
이 책은 저자가 일생을 바쳐 발견한 보화요, 지혜의 성과이자, 긍정적인 사고로 영혼을 고무하는 책이다. 역사적, 문학적 의의까지 갖추고 있는 이 책에서는 손자의 성공 경로도 8단계를 소개한다. 이는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 경로로서 그들이 인생에서 발견한 깨달음의 궤적을 나타낸다.
성공 경로도는 성공한 사람들이 스스로 노력한 결과로서 복제가 불가능하다. 모든 발자국 뒤에는 성공한 인사의 깊이 있는 인생철학이 응집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공 경로도는 배울 수 있다. 성공한 인사 이면에 있는 정신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이것에 정통하여 자신의 인생과 연계를 시킬 수 있다면 나의 자양분이 될 것이다. 모든 문제 해결의 바이블 《손자병법》을 현대인의 삶의 각도에서 해설한 이 책을 읽고 나면 손자가 말하는 전승무패의 사고방식을 배우고 타성에서 벗어나 나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손자병법》을 완벽히 이해하면
전승무패의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손자병법》의 핵심은 4가지다. 첫째, 일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태도와 개념이다. 손자는 말했다. “전쟁 앞에서 경멸하는 태도를 거두어야만 비로소 전쟁에 대한 질문을 던질 자격을 갖추게 된다.” 즉, 잘못된 태도로는 전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뜻이다. 특히 각종 경쟁을 마주하며 우리는 필승 내지는 전승무패의 각오를 단단히 해야만 한다. 그러면 이기지 못할 전쟁이 없게 된다.
둘째, 진리는 칼과 검이 된다. 손자가 말하는 병법에서는 ‘진리’를 기초로 삼을 것을 강조하는데 ‘진리, 하늘, 땅, 장수, 법도’, 이것이 전략적인 사상이 된다. 진리란 일종의 신앙이며 가치, 시비와 잘잘못을 가리는 가치관이고, 인간관계 처리와 정책 결정의 의거가 된다. 만일 전장의 장군이 진리로 무장하고 훌륭한 인격을 갖춘 인물이라면 전략과 정책 결정 시에도 급변하는 상황 속에 놀라거나 조급해하거나 초조해하지 않을 수 있고, 이로써 승리를 얻게 된다. 그러므로 진리는 승리를 가져다주는 도구요, 칼이며 검이다.
셋째, 실천이야말로 현 상태를 바꿀 기회가 된다. 《손자병법》에서는 실천과 행동을 강조한다. 성공의 길은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지, 상상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진정으로 행동하고, 실행하며, 전략적인 사고방식과 기술이 조화를 이룰 때에만 승리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실천이 가져다주는 힘이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론은 반드시 행동에 굴복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오직 진정한 행동만이 현 상태를 변화시킬 기회가 된다.
넷째,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점은 사랑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책에서 밝혔다. “사랑 없이는 세계가 이루어질 수 없다.” 손자는 전쟁에 관해 질문을 던졌다. 그중 하나는 “꼭 싸워야만 상대를 이길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다. 그는 만일 더 넓은 마음으로 용서하고 관용을 베풀어 대립을 종식한다면 더욱 많은 가능성이 실현될 것이며, 불패의 영토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사랑이야말로 학습의 기초이며, 교육의 핵심적 가치다. 우리는 사랑을 통해 이 세상에 참여하며 이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

저자 소개 - 우순링

국립 타이완 사범대학 국문학과 박사, 타이베이대학 명예교수이며 주밍미술관 관장, 타이베이대학 교무과장과 중문과 학과장을 역임했다. 주요 연구 영역은 병법, 중국 철학, 미학이다. 예술가에 대한 호기심으로 예술창작 활동에 직접 참여했으며, 이론적인 연구에만 치우칠 수 없어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도 직접 참여했다. 재소자의 심리 세계에 대해 알고 싶어 감옥을 찾아 재소자들을 위한 강연도 실시했다.
모르는 것일수록 더욱 실제로 참여하며 이해하려 한 그는 인생의 어떤 문제도 허투루 지나치지 않는 사람이다. 공자, 장자, 손자, 니체, 피카소……. 이들은 그가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친구들이 되었다. 비닐하우스에서 자라는 수세미 역시 그에게 생명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친구다. ‘인생은 즐거운 것’이라는 말을 확신하며 날마다 문제 탐색을 위해 또다시 한 걸음씩 전진하고 있다.